200cities.com- Around the World Travel Experience (세계 일주 여행기 ) since 1999

 

     

Shenzhen (중국선전시)

[사진1. 선전시 전란회장 인근 사진]

1.   선전시 어떻게 갈 것인가?

선전시는 홍콩에 인전한 중국의 경제특구이다. 가끔 홍콩 국경에서 비자 없이 중국으로 가는 비자를 발급하기도 하였으며, 이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선전시만 방문할 수 있다고 한다.

홍콩에서 선전을 가는 방법은 성수이 역까지 가서 지하철을 갈아타고 가능 방법이있다. 또한 홍콩 시내 중심에서 선전으로 가는 버스도 운영되고 있다. 선전시내에서는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2.   숙박

(1) 웨이웨냐

선전을 방문할 경우 대개는 훠창베이 근처의 웨이예나(비엔나) 호텔에서 무물렀다.

(2) 광선빈관

선난동루의 광선빈관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상그릴라

상그랄라 호텔은 선전에서 최고의 호텔로 홍콩과의 관문인 로후 역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1박에는 대개 18만원 정도면 머무를 수 있다.

(4)  동하이화원 (동해화원)

선전시 차공묘 근처의 동해화원에는 한국인 민박집들이 있다. 1박 3만원 정도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동해화원은 과거 차범금 감독이 머물렀던 것으로 유명하다.

선전시 빌딩들

[사진 2. 동해화원 인근의 빌딩들]

3.   식사

선산동루의 광선빈관 인근에는 한국식당 대장금이 있다.

4.  관광

(1)  금수중화

금수중화는 중국의 주요 명산지를 축소하여 전시한 곳이다. 현지인들에게는 그리 인기가 없으므로 조용하게 관람할 수 있다.

(2)  민속촌

선전의 민속촌에는 소수민족의 민족공연을 볼 수 있다. 식사는 민속촌 인근의 화궈식당에서 진행가능하다.

(3)   소인국

선전의 소인국은 세계 주요 명물일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 등의 축소판을 제작하여 전시하는 곳이다.

5.  전시장

선전에서는 매년 11월 선전고기술 전시회 등 중국 초대 규모의 전시회가 개최된다.

6.  전자상차 (화창베이루)

[사진3. 합작사 비터커지 사진]

선전의 화창베리루 인근의 전자상가는 세계 최대규모이다. 중국의 전자제품이 세계 50% 정도를 차지한다면 이곳의 인근에서 80% 이상의 제품이 제조된다.

 

 

Copyright © 200 Cities.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