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Around the World Travel Experience (세계 일주 여행기 ) since 1999

 

     

상하이

1. 푸동과 푸서

상하이에는 한동안 지점을 운영했다. 처음에는 전자상가로 유명한 쉬자회에 지점이 있었는데 푸동의 장양루로 옮겼다. 사무실 앞에는 시대광장이란 백화점이 있고 사무실 건물에는 피자가게와 부산식당이란 한국요리 전문점이 있었다. 인근의 인터콘티넨탈 호텔은 120달러 정도하는데 비교적 깨끗하고 숙박하기 편리했다.

2. 동방명주와 진마오따사

동방밍주와 진마오따사는 어무나도 유명하다. 하지만 유명하기에 꼭대기까지 올라가기 위해서는 거의 2시간 정도는 줄을 서야 한다. 늘 지나가면서 보는 건물이지만 일찌감치 포기하고 바라만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푸동지구에는 초고층 3총사로 불리는 진마오타워, 상하이타워, 상하이 세계금융센터가 들어서 있다. 101층 492m인 SWFC는 완공된 건물로는 중국에서 가장 높다.

3. 웨이탄

상하이의 별미는 웨이탄이다 빠리나 암스테르담, 런던에서나 볼 수 있는 서양식 건물이 즐비하다. 또한 고급까페와 고급명품점이 즐비하고, 황푸강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웨이탄의 뒷골목은

4.  삼자교회

중국내 한국교회는 붋법이지만 헝산루에 있는 상해국제교회는 합법적인 교회이다. 찬송이 너무나 아름다워서 CD를 구매했는데 가사는 모두 없고 반주만 있는 합법적인 CD였다.

Copyright © 200 Cities.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