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Around the World Travel Experience (세계 일주 여행기 ) since 1999

 

     

Prague

프라하는 프라하의 연인들,미션 임파서블, 트리풀 X, 블레이드2, 아마데우스 등으로 한국인들에게는 이미 친근하다.

유럽의 심장부의 보석, 황금의 프라하, 수 많은 첨탑의 도시, ㅁ나술의 도시들은 모두 체코공화국의 수도 프라하을 일컫는 말들이라고 한다. 프라하는 볼타바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다. 멋진 풍경과 천년 넘게 계속 진행되어 온 건축물의 발전은 프라하를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도시의 중심부에는 고딕 양식에서 아르누보 양식, 근대 양식 등 모든 건축 양식이 독특하게 혼재 되어 있다.

언덕위의 프라하 성은 현재는 체코 공화국의 대통령 지무실로 이용되어 있는데 , 과거에는 보헤미안 왕국의 궁전이었다. 프라하성은 9세기말 건설돼 카렐 4세때인 14세기 지금의 모습을 갖춘 체코를 대표하는 고성이다.

 고딕양식으로는 성비트 성당이 유명하고. 성미쿨리쉬 성당은 초록색 돔으로 유명하다.

틴성당(Tynem) 성당도 70미터 정도의 뽀족한 첨탑이 인상적이며, 성당 맞은편으로는 프라하의 명물인 천문시계가 위치한다. 이 시계는 1410년에 제작되었으나 아직도 작동하고 잇다.

구시가지는 블타바(Vltava)강에서 끝나며, 구시가와 프라하성을 연결하는 카렐교가 있다. 카렐교에는 수 많은 악사와 화가가 넘쳐난다. 다리 좌우에 15개씩 30개의 성자상이 조각되어 있다.

신시가지에는 바즐라프 광장이 유명하며, 아름다운 호텔, 상점들, 극장들과 연극공연장 등이 즐비하다. 바츨라프 기마상에서 시작된 이 광장은 800미터 정도 이어지며 1968년 프라하의 봄이라는 민주화 운동이 일어났던 곳이다.

Copyright © 200 Cities.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