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Foreign Direct Investment (여정현의 해외직접투자 ) since 1999

 

     

Pattaya

pattaya city

[picture 1. harbor of Pattaya]

파타야는 월남 전쟁 때 미군의 휴양지로 개발된 도시이다. 파타야는 크게 파타야 클랑, 파타야 누아, 파타야 타이로 나뉜다.

1. 지역소개

(1). 파타야 클랑

방콕을 오가는 고속버스들이 출발을 하며,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곳으로는 헬스랜드라는 마사지샵이 있다. 가격은 대략 한국돈으로 30,000원 정도이다. 새로 건설된 할러데이인 호텔을 추천하는 편이다.

(2) 파타야 누아

파타야누아지역에는 큰 쇼핑센터들이 많이 있다. 빅C와 같은 쇼핑센터나 밤새 떠들썩한 나이트클럽들이 많이 있다. 한국식당으로는 꼬미와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골프장이 위치해있다.

(3)  파타야 타이

파타야 타이 지역에는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불교사원과 유흥가인 워킹스트리트가 있다. 산호초로 유망한 산호섬인 코난으로 가는 선착장도 이곳에 있다.

2. 가볼만한 곳

(1) 코난

konan in Pattaya 산호섬

코난은 산호섬으로도 알려져 잇는데 하얀 백사장이 인상적이다. 400원정도의 요금이면 저렴한 선박을 이용할 수 있고 10,000원 정도의 비용이면 모터보터를 이용할 수도 있다. 아침 10시경에 출발하여 오후 4시경에는 귀가할 각오를 해야 한다.

(2) 농녹가든

농녹가든은 코끼리쇼로 유명하다. 코끼리가 3가지 색으로 그림도 그리고, 농구, 축구, 볼링, 다트 게임도 한다.

(3)  수상시장

파타야의 수상시장은 TV에도 몇번소개된 적이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물품은 그리 비싸지 않다.

(4)  수족관

파타야 타이 인근에는 대형 수족관이 있다. 입장료는 30,000원 정도이고 영어로 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5)  쏨티안 비치

파타야 클랑지역에는 해변이 발달하지 않았고 해양스포츠를 즐기고자 한다면 쏨티안 비치로 가는 것이 좋다.

(6)   파타야 파크

파타야 파크에는 여러 식당과 상점 그리고 입장료가 4,000원 정도인 야외 수영장을 즐길 수 있다.

(7)   씨암콘츠리 클럽

씨암 콘츠리 클럽은 LPGA 혼다 클래식이 열리는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잔디의 품종은 포르모사인데 페어웨이와 그린의 관리상태가 아주 좋다. 단점은 사람들로 늘 붐빈다.

(8)   파타야 스포츠 클럽

파타야 스포츠클럽은 파타야보다는 라용에 가깝다. 엘지전자가 인근에 있기 때문에 엘지전자의 직원들이 많이 방문하며 그린피는 40,000원 정도이다.

(7)  피닉스 스포츠 클럽

농녹가든 인근에 위치하며 주말에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편이다.

 

Copyright © 200Cities. All rights reserved. Seoul Korea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