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Around the World Travel Experience (세계 일주 여행기 ) since 1999

 

     

입국장 통과요령 (입국신고서 작성요령)

그동안 국경을 200회 이상 넘으면서 터득한 몇가지 입국장 통과요령을 설명하고자 한다.

1. 주소를 모르면 호텔 이름을 기록하면 된다.

주소가 생각이 나지 않으면 호텔이름을 입국신고서에 기록하면 된다.

유명한 hilton Hotel, 00city,   Marriot Hotel 00 city 등으로 기록해도 된다.

2. 왕복항공권을 제시해야 입국이 되는 국가들이 있다.

인도네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 도착비자를 받거나, 미국에 입국할 때 왕복항공권을 제시해야할 경우가 많다.

입국한 국가에서 회항하는 항공권이 없으면 한국으로 들어가는 항공권이라도 준비해야 한다.

3. 미국에서는 잡혀서 정밀심사받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미국은 입국심사장에서 대답 잘못하면 바로 정밀심사장으로 끌려간다.  본인이 근무하던 직원도 끌려갔는데, 밖에서 미국인인 것처럼 전화(411로 전화번호 파악)해서 귀국시킨다는 것을 설명하고 간신히 입국된 경우가 많이 있다.

4. 미국은 마약심사도 한다.

 참고로 미국에는 수화물의 일부를 잘라서 마약심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5. 페루는 수화물 전체 X-ray 검사한다.

페루를 여행할 경우 밀수를 막기 위하여 수화물 전체에 대하여 X-ray검사를 실시했다.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물품은 아예가지고 가지 말아야 한다.

6. 외교관 물품

KOTRA나 외교관 등은 외교관여권을 가지고 있다. 이들에게 부탁하여 외교관 물품으로 통관을 하면 까다로운 세관을 쉽게 통과할 수도 잇다.

Copyright © 200 Cities.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