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Foreign Direct Investment (여정현의 해외직접투자 ) since 1999

 

     

Hotel

호텔 예약은 외국여행의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호텔예약은 다음과 같은 뮤영웹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된다. 대개의 경우 여행사를 통하여 예약을 할 경우 호텔의 공식 숙박료보다 더욱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1.   Agoda.com

아고다 닷컴은 본인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웹사이트이다. 장점은 expedia.com, booking.com이나 hotels.com보다 더 많은 호텔이 등록되어 있고, 지도찾기를 이용하면 공항이나 시내에서 가까운지를 알 수 있고, 이용자의 사용후기도 볼 수 있다. 다만 사용후기는 항상 일치하지는 않지만 호텔 예약시 많은 참고가 된다.

단점은 1) 문제가 생길 경우 방콕이나 영국의 콜센터로 전화하여 영어로 해결해야 하고 2) 바우처(예약확인증)를 출력하기 전에는 투숙을 거부하는 경우도 있다. 3) 예약에 따라서는 조식이나 부대시설에 대하여는 별도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4)  호텔멤버쉽카드가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5)  기본 셋팅값이 2일이니므로 실수로 눌렀다가는 2일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6) 중남미에서는 예약만 제공하고 호텔에서 별도로 카드로 대금을 지불하여야 하는 경우도 있었다.

2.  하나투어 대리점

전국에 산재한 하나투어 대리점을 이용하여 호텔을 소개받을 수도 있다.  열심히 연구하여 호텔을 골랐는데,  마드리드나 런던에서 하나투어 여행객들이 바글거리는 것을 볼 때, 여행사를 이용하는 방범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배웠다

3.   유스호텔망

전세계 유스호텔망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인다. 고양시에 위치한 유스호텔에 전화했더니 이용요금이 1박에 16,000원이라고 한다.  한국에서도 스키장에 위치한 비싼 곳도 15만원을 넘지 않았다. 다만, 교통이 편리하지 않는 곳에 위치한 경우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일반 호텔보다 더 비싼 경우도 있으니 이용에 주의하여야 한다.

4.  YMCA

개인적으로는 YMCA망을 선호하는 편이다. 말레이지아에서 YMCA에 투숙했는데 장점이 많았다. 1) 숙박료가 하루에 40,000원 정도로 저렴했다. 2) 회교국가에서 이슬람 기도의식이 없었다는 것이 장점이었고 3)  교통이 편리했다. 한국에서는 YMCA는 명동한복판과 강남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다. 4)  또한 각종 어학코스와 태권도 코스가 있다는 것도 장점이었다.

Copyright © 200Cities. All rights reserved. Seoul Korea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