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cities.com- Around the World Travel Experience (세계 일주 여행기 ) since 1999

 

     

Argentina 아르헨티나

브라질의 상파울로에서는 가까운 거리지만 비정상적인 남미의 물가때문에 쌍파울로에서 부에노 아이레스로 가는 비행기는 주말에 500달러가 넘었다. 아르헨티나도 브라질과 같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었다.
북동쪽에는 이과수 폭포와 열대우림이 있고, 중부지방에는 광활한 대평원 빰빠스가 펼쳐지고, 남쪽에는 초원과 빙하도 갖고 있으며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고풍스러운 풍경은 유럽에 와있는 착각을 하게 되었다.
아르헨티나의 인종의 대부분 백인으로 2차 대전때는 식량과 피복으로 막대한 돈을 벌었다.그러나, 마셜플랜으로 전후에는 판매처를 상실하였다. 군사정권과 정권의 부패, 고정환율제도와 페론이즘으로 대표되는 포풀리즘은 아르헨티나를 더욱 빈곤하게 만들었다. 또한 환율의 고평가와 과도한 긴축재정은  오히려 경제의 발목을 잡았다. 한때 세계 10대 경제대국에까지 들었지만 아르헨티나가 다시 도약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Copyright © 200 Cities. All rights reserved.
This website was powered by Ewisoft eCommerce Website Builder.